여행후기

11/16-20일 코타 후기입니당! (조금길어요)

작성자
뚜루루루니
작성일
2018-12-13 11:42
조회
731
externalFile.jpg?type=w740

부모님 모시고 간 여행이라 호핑 등 액티비티는 하지 않았지만 나름 너무 알찬 여행이어서 후기 올리네요.
코타포유 출국일패키지 덕분에 더더욱 알찬 여행이었네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그 밖의 정보들도 함께 남깁니다!
다른분들 후기보니 날씨가 안 좋았다고 하던데 저희가 갔을때는 너무너무 좋았네요. 도착한 날 저녁에만 비오고 계속 해가 쨍쨍했어요~

저희는 넥서스리조트에서 3박4일을 지냈어요.
많이 아시다시피 시내에서 40분~1시간 정도 떨어져있어요. 1박에 15만원 정도했고 보르네오 가든뷰였어요. (가성비 대비 좋아요!)
저희는 호핑이나 액티비티를 따로하지않을거라 이곳을 선택했는데 시내로 나갈 일이 많다면 이곳은 비추예요.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출국일패키지A (스르방 반딧불투어)
- 코타포유에서 출국일패키지A(스르방) 예약했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이었습니다. 체크아웃하고 리조트 로비에서 대기하고 있었더니 11시 20분쯤 직원이 데리러 왔어요.
바로 점심먹으러 서울가든? 여기가서 비빔밥이랑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주더라구요^^ 생각보다 맛있었고 오랜만의 한식이라 더 좋았네요.
점심먹고 마사지 받으러가서 2시간 받고 바로 픽업해서 반딧불투어 하는 곳으로 1시간~ 1시간30분 정도 이동했어요.
도착했더니 현지분들이 바나나튀김이랑 콜라 간식이라며 주셨어요 ㅎㅎㅎ
조금 기다리다가 다른분들하고 같이 조인해서 보트? 타고 맹그로브 습지로 나가서 원숭이한테 바나나도 주고 어느 해변에 내려주셔서 해질때까지 선셋 보았네요! 여기 선셋 정말 너므 이뻤구요 시간 지날수록 색깔도 변하고 황홀했어요.
가이드분이 사진 촬영도 많이 해주셨어요!ㅎㅎㅎ
해지고 다시 보트타고 반딧불투어했네여~ 저희 한 날은 달이 밝아서 못볼줄 알았는데 그래도 반딧불이 많더라구요.
직접 만져도 보고 크리스마스 트리에 있는 전구마냥 반짝 거리는데 꿈꾸는거 같았어요.
근데, 모기 조심하세여ㅜㅜ 전 모기가 워낙 잘물려서 기피제 뿌렸는데도 눈두덩이랑 목에 물렸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externalFile.jpg?type=w740
●숙소 : 넥서스리조트
-룸 컨디션 : 5성급이지만 오래된 리조트라 룸 컨디션이 많이 좋진않았어요. 후기에서도 보니 방안에 조그마한 도마뱀이나 벌레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저희방도 역시나 있었습니닼…. 부모님방에서는 도마뱀봤고 저희방엔 벌레와 도마뱀 다 보았네요. 벌레를 극도로 싫어하는 분들이면 여기는 비추예요ㅠㅠ

-조식 : 조식은 정말 쏘쏘하구요, 아침부터 거하게 먹을 거 아니라면 괜찮은 정도예요! 가짓수가 많지는 않아요.
조식먹는곳이 3군데 인 것 같아요. 킹피셔, 올리브, 펜유 이렇게 인것 같은데 저희는 올리브로만 티켓을 줬고 이틀은 올리브, 하루는 펜유갔는데 둘다 비슷해요.
올리브가 조금 더 나았던거 같아요.

-리조트 음식점 : 저희는 리조트 안에서 2번 사먹었어요. 중국음식점, 이름이 기억안나네요… 여기 정말 맛있었어요ㅎㅎㅎ
후기에서도 맛있다고들 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소고기볶음면? 하고 타이볶음밥, 새우볶음밥, 탕수육같은거랑 소고기 이렇게 시켜서 먹었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었어요! 4명이서 한 6만원 정도 나온 것 같아요. 리조트 내부라서 음식값이 저렴하진 않았어요!

다른 한군데는 선셋바 였어요. 저희는 미리 예약가능하냐고 물었더니 주말이라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평일에는 가능할 것 같아요.
해가 보통 6시에 져서 저희는 5시 30분부터 가서 자리잡았어요~ 그날 마침 현지 결혼식이 있어서 좋은 구경도 했네요.
립아이스테이크와 포모도로 파스타, 샐러드, 피자 이렇게 시켰는데 다 그냥 엄청 맛있다? 는 아니고 괜찮다 정도였네요ㅎㅎ
특히 립아이스테이크는 맛잇었어요!

기타 : 리조트가 워낙 넓다보니(여의도의 3배면적? 이라고들었어요.) 룸에서 버기 이용하겠다고 말하면 보내줘서
그거타고 조식먹으러 다니고 그랬네요ㅎㅎ 저희 아빠가 다리가 많이 불편하셔서 그랬던거고 일반 분들은 걸어서 이동할 거리예요! 리조트 산책한다고 생각하면서 걸어다니면 참 좋아요~

그리구 여기 코모도 물왕도마뱀이 여러마리 살아요! 조식먹으러가면서 종종 보았네요ㅋㅋㅋ 되게 신기한 광경이예요~
아이들이랑 같이가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수영장도 3개 풀로 나뉘어져 있어요. 키즈풀, 1.2m, 1.0m 이렇게 나뉘어있는데 1.0m 풀에서만 튜브이용할수있어요.
저는 튜브 가져갔는데 에어펌프 빌려서 공기주입할수있어용. 기프트샵에 가면 빌려준답니다!
대부분 오후에는 액티비티 하러 가서 인지 정말 한산하고 좋았네요. 저희가 빌린거 같았어요!ㅎㅎ

보통 시내 리조트는 프라이빗 비치가 없는데 여기는 프라이빗 비치도 있고 탄중아루만큼은 아니지만 선셋도 나름 이뻤어요!

●음식
- 쌍천씨푸드 : 코타포유에서 예약했더니 쌍천 10% 할인쿠폰을 주더라구요. 쌍천에서 요긴하게 쓰였답니다.
다들 많이 먹는 크림새우? 먹었구요! 새우가 통통하니 너므 맛잇더라구요. 많이들 시키는 모닝글로리는 사실 양이 너무많고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굳이 안시키셔도 될 것 같아요. 이거랑 칠리크랩, 갈릭라이스 시켜먹었더니 딱이었어요!

●마사지 : 마사지는 총 3번받았어요. 첫날 미투마사지, 두번째날 디터치마사지, 마지막날 보르네오 파라다이스 공항점 마사지? 요렇게요.

-미투마사지 : 미투마사지는 한인 분이 운영하셔서 코타 가기전에 미리 예약해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받게 되었어요.
공항 픽업 서비스도 받고 마사지샵에 짐 보관하고 이마고몰에서 점심먹고 발30분, 전신 아로마 1시간 마사지 받았네요.
오일도 직접 고를수 있었고 좋은 오일 쓰시는거 같았어요. 부모님들도 여태 동남아에서 받은 마사지중에 젤 좋았다고 하셨구요.
사장님도 훈훈하시고!ㅎㅎㅎ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셨어요~
저희가 넥서스까지 가야해서 그랩 부르려고 했는데 제가 카드등록을 안해서 좀 헷갈렸는데 직원분들이 직접 그랩도 불러주시고
그랩 탈때까지 잘 봐주시고 그랬네용 넘나 감사했어요!

-디터치 마사지 : 여기도 후기가 꽤 많아서 가게되었어요. 쌍천에서 식사하고 한 5~10분 걸었더니 와리산스퀘어 나오더라구요!
앞에서 직원분들이 호객행위 하시길래 발30, 전신 아로마 1시간에 70링깃에 해주겠다고해서 받았네요!
후기 찾아보니 65까지 깍으신분들도 있으신 것 같았어옄ㅋㅋㅋ 미투랑 비교해서 나쁘진 않았으나 오일이 좋은 오일은 아니었던거같아여. 아무래도 시설은 미투보단 별로였습니당!

-코타포유 출국일패키지 2시간 마사지 : 패키지에 묶여있는거라 많이 기대하진 않았는데 정말 괜찮았어요!
특히 전신아로마 보단 발마사지가 시원하고 너므너므 좋았네요~ 남자분들이 해주시는데 꼼꼼하게 열과 성을 다하셨어욬ㅋㅋ
나중에 서비스라며 어깨랑 머리랑 해주셨는데 정말 최고였답니당!!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이길 바래요! 모두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랄게요^^

전체 0

Scroll Up